2022학년도 국민대학교 창업동아리 모집 공고 안내문

작성자
학과사무실
작성일
2022-05-02 13:06
조회
5374

 국민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2022학년도 창업동아리 모집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목적


가. 창업에 관심이 많은 교내 학생 및 학생 예비창업자를 지원·교육하여 Start-up 단계의 시제품 제작과 지원을 통해 창업사업화를 유도하고자 함

나. 학내 학생들이 창업생태계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입하도록 대학의 창업도약판(Springboard) 기능을 강화

다. 창업유지 기간과 생존력(Survive) 높일 수 있도록 완성형 시제품 제작 및 개선을 위해 프로그램 지원

 

 
  1. 참가신청 및 지원내용


가. 지원기간 : 2022년 5월 ~ 11월

나. 신청분야 : 지식창업, 기술창업, 일반창업 등 全산업 분야

(인공지능 및 바이오헬스, 디자인&엔터테인먼트, 미래모빌리티 분야 우대 및 추가지원 가능)

* , 금융 및 보험, 부동산 숙박 및 음식점 무도장 운영, 기타 겜블링 관련 사업 분야 지원 제외

다. 지원 그룹별 안내사항
구분 기숙형 창업지원 실전형 창업지원
모집팀 수 - 5개 팀 모집 예정 - 15개 팀 모집 예정
참가대상 -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국민대학교 기숙사에 입주한 학부 재학생 -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대학(원) 재학(휴학)생

(대표는 반드시 국민대학교 학부 재학 중일 것)
지원팀 구성 - 동아리 구성인원 최소 3인 이상 5인 이하로 구성(단, 동아리 구성인원은 기숙사 입주 학생으로만 구성) - 창업동아리 회원 수 최소 3인 이상 팀단위 구성

(단, 동아리 총원의 50% 이상 국민대생 포함)
지원규모 학기별 1인 최대 80만원

* 창업활동 내용에 따라 차등 지급

창업유무에 관계없이 최대 100만원
예비창업자 기준 최대 300만원 지원

기창업자 기준 최대 500만원 지원
지원내용 - 창업활동 장학금 지급

시제품 제작비
- 창업 사업화 자금 지원

(시제품 제작비, 교육훈련비, 마케팅지원)
의무사항 - 창업지원단 창업캠프 참여

단, 미 참여시 지원금 회수

창업동아리 성과발표회 참여

(브이로그 영상 제작 제출 필수)

시제품 제작 완료 및 결과보고서 제출

창업지원단 창업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1:1 멘토링 2회 필수)

창업관련 경진대회 및 공모전 1회 이상 참여
- 창업지원단 창업캠프 참여

단, 미 참여시 지원금 회수

창업동아리 성과발표회 참여

(브이로그 영상 제작 제출 필수)

시제품 제작 완료 및 결과보고서 제출

창업지원단 창업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1:1 멘토링 2회 필수)

창업관련 정부지원사업, 경진대회 및 공모전 1회 이상 참여(단 기창업자 지원자는 2회 이상 필수)

예비창업자일 경우 사업자등록 필수(2022.09.까지)
공통사항 - 중간평가 : 2022년 7월 중 창업지원단 창업캠프 참여(아이템 점검 및 중간평가 진행)

최종평가 : 2022년 12월 성과 발표회 진행
* 창업관련 정부지원사업, 경진대회 등 입상팀은 입상내역에 따라 별도 창업장학금 지급 예정
  1. 창업동아리 사전설명회 안내


가. 사전설명회 개최 일시 : 05.16.(월) 18:00

나. 사전설명회 참가 신청 마감 : ~ 2022.05.12.(목)

* URL 참석 여부 설문 : https://forms.gle/6BwufBB6mikNNwAB7

다. 진행방법 및 소요시간 : 온라인 진행 / 약 30분 ~ 1시간 진행

라. 사전설명회 내용 : 창업동아리 신청서 작성 방법 및 지원 계획(기숙형/실전형 통합 설명), 질의 응답

마. 사전설명회 참가자 특전 : 창업동아리 선발평가 진행시 가점 부여 및 소정의 기념품 증정

 
  1. 신청 및 선발방법


가. 신청기간 : 2022.05.27.(금) 15:00

나. 평가절차

1) 1차 심사 : 서류평가(05.31.) - 합격자 개별 연락

2) 2차 심사 : 발표평가(06.02.) - 합격자 개별 연락

3) 최종 선정 발표 : 06.03.(금) 최종 발표 예정

다. 제출서류

1) 창업동아리 신청서 제출 (국민대학교 대표 홈페이지 행정공지에서 다운로드)

2) 발표자료 PPT 제출 (발표시간 5분 내 예정)

3) 동아리 대표 재학증명서 1부(단 기숙형 지원팀은 팀 구성 인원 전원 제출)

4) 사업자등록증 1부 – 해당 시 제출

라. 제출방법 : E-mail 제출 (startup@kookmin.ac.kr) / 파일명 : 팀명(대표자명)

마. 문의처 : 국민대학교 산학협력관 214호 창업지원단 Tel. 02-910-5914 (담당자 : 왕무호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