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ffield Hallam University

Sheffield Hallam University(셰필드 할렘 대학교)는 1843년에 설립된 학교로 약 33,000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며 572개 과정이 있다. 특히 hospitality, metallurgy & materials, history, art & design 분야가 유명하다. 영국 대학 중 학생지원 부문 2위, 교육공간의 우수성 부문 2위, 혁신적인 온라인 러닝 부문 1위, 대학 리서치 활동부문 6위를 기록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영국 도시 중 하나인 셰필드는 영국 대학 도시들 중 3번째로 생활비가 낮은 도시로서 대도시 중에서도 가장 안전한 도시 중 하나에 속한다. 도시의 1/3이 peak district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다.

Nova Scotia College of Art and Design, Canada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교육기관 중 하나로 할리팩스 중심가에 있는 1887년에 Anna Leonowens가 세운 학교이다. 학생수는 약 1000명이며 공예, 디자인, 순수미술, 미디어 아트, 미술 역사 및 비평 등 예술 각 분야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학기는 가을학기 FALL SEMESTER(9월~12월)와 겨울학기 WINTER SEMESTER (1월~4월), 여름학기 SUMMER SEMESTER (선택) 로 나뉘어져 있다. NSCAD에 있는 모든 스튜디오는 일주일에 7일, 하루 24시간 동안 열려 있으며 졸업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Kansas University, U.S.A.

쥬얼리 디자인, 판금작업, 칠보, 렌더링, 전문적 실습, 보석학, 그리고 역사 세미나가 포함된다. 학생들은 선택 과목이나 전공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각 학생들에게 개인 작업공간과 락커룸이 제공된다. 금속공예 스튜디오는 새로운 건물로 1990년에 재건축하였고 최첨단 환풍구와 안전한 장비를 갖추고 있다. 스튜디오는 3800평이며 7개의 방으로 나뉘어 있다. 금속, 전해주조, 연마실은 개별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다.

Edinburgh University, England

Edinburgh college of art (ECA)는 1760년에 설립된 매우 오랜 역사를 지닌 학교이다. 아름다운 풍경, 수준 높은 예술디자인 교육을 지향한다. 학부 1학년과정은 모든 미술과목(순수미술, 디자인, 세라믹, 사진, 영상, 쥬얼리, 패션, 공예)을 필수로 수강하여야 하며, 2학년에 학과와 진로를 결정하는 시스템이다. 학교 시설 또한 뛰어나며 디자이너, 예술가, 건축가, 큐레이터, 그리고 작가들 등 국제적인 명성을 가진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Silpakorn University, Thailand

전신은 타이 예술국의 산하에 있던 쁘라닛 예술학교인데, 1943년 이탈리아계 타이인 예술 교수인 ‘신라빠 피라시’에의 설립되면서 실파콘 대학교로 그 명칭이 바뀌었다. ‘Silpa’의 의미는 타이어로 예술을 의미하며 ‘Arkorn’은 타이어로 기관을 의미한다. 따라서 ‘Silpakorn’의 의미는 예술 기관이라는 뜻을 의미한다. 또한 타이의 네 번째 국립대학으로 승격되었으며, 타이 정부의 후원을 받고 있다.

Hiko Mizuno, Japan

전문학교 히코 미즈노 주얼리 칼리지는 주얼리 분야로 전문화한 일본 최초의 학교법인으로 인가된 전문학교이다. 이후, 워치, 슈즈, 백코스를 개설하여 각 분야에 특화된 “모노즈쿠리(혼신의 힘을 쏟아 최고의 제품 만들기)” 기술을 키우는 학교로서 나아가고 있다. 히코미즈노의 특징은 분야에 특화된 학교만의 충실한 설비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보석 연마실, 주조실, 미싱실 등, 각 아이템의 디자인부터 제작에 필요한 전문 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Pforzheim University, Germany

비즈니스위크 매거진에 포르츠하임 디자인 스쿨이 전 세계 디자인 분야에서 상위 60개의 기관 중 하나로 뽑혔다. 그 중에는 하버드, 스탠포드 그리고 MIT가 있다. 학사과정으로는 패션디자인, 산업디자인, 금속 및 오브제, 운송 디자인, 그리고 시각 커뮤니케이션이 있다. 석사과정으로는 운송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 디렉션이 있다. 속 및 오브제에서는 다양한 재료들과 기술을 가지고 작업한다. 금과 은 세공, 판화, 칠보, 전기도금, 세라믹, CAD, RP, 그리고 다양한 합성재료들이 포함된다.

University of Wisconsin, U.S.A.

위스콘신 대학교(University of Wisconsin)는 미국의 대학교이다. 1848년 제정된 주법에 의해, 1849년 매디슨(Madison)에 설립되었다. 또한 1971년에는 위스콘신 주립 대학(Wisconsin State University)을 합병하였고, 현재는 위스콘신 대학 시스템(University of Wisconsin System)으로 불리며, 대학원이 설치되어 있는 매디슨 캠퍼스와 밀워키 캠퍼스의 2개교를 포함한 13개의 대학(University)을 비롯해 별도의 13개의 일반 교양 과정 센터(College) 및 통신 교육 과정(Extension)을 가진다. 대학 시스템 전체 학생 총 16만명, 교직원 수 3만 2,000명으로 미국 내에서도 최대의 대학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