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민대학교 금속공예과 일반대학원&디자인대학원 보석가공 과제전

2018년 9월11일부터 9월 13일까지 조형관 1층 조형갤러리에서 일반대학원과 디자인대학원의 보석가공 과제 전시 [취향:수집]이 열렸습니다.

      KakaoTalk_Moim_4z189ziL1rElmQl6OVlicW6t5g75fP            KakaoTalk_Moim_4z189ziL1rElmQl6OVlicW6t5g1Ag9

[취향:수집] 전시는 ‘모으고 다듬어 빛을 내다’라는 부제를 가지고 전시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전시는 대학원생들이 방학 동안 보석가공 수업을 듣고 가공되지 않은 원석 그대로의 형태를 모으고 다듬어서 원석이 가지는 아름다움을 발휘하는 장신구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고급스럽고 특이한 무늬를 가지고 있는 원석들은 각각의 색과 무늬 덕분에 개성이 무척 강했습니다. 또한 금속과는 다른 매력인 원석의 색과 무늬는 시각적인 흥미를 끌었습니다. 전시를 보니 원석 자체의 이미지가 강력하여 금속을 많이 사용하는 대신에 금속은 원석을 고정하는 방식으로만 사용한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원석들은 더욱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이 원석들이 다 모난 돌을 가지고 깎고 광택을 내서 이러한 빛이 나는 원석이 됐다고 생각하니 원석 가공에 대해 흥미가 생기는 전시였던 것 같습니다.

 

전산팀15 남한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