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장신구거리

2019년도 국민대학교 축제에서 금속공예과는 매년 진행하는 전통적행사인 ‘장신구 거리(Jewelry Street)를 개최하였습니다. 5월14일에서 15일은 북악관 앞 민주광장에서, 5월 16일엔 조형대 앞에서 부스를 열었습니다. 학부생들부터 대학원생, 그리고 작가로 활동하고 계시는 선배님들도 참여해 주셨습니다. 교수님들과 학부생들이 공을 들여 열심히 준비한 행사였던 만큼 기대가 컸는데요, 그 기대만큼 정말 많은 분들이 와서 작품을 구매하셨습니다.

3일간 진행되는 장신구 거리를 위해 학과 내 학생들은 자신이 판매하고 싶은 작품을 제작했고, 각각 홍보, 디스플레이, 판매팀 등에 소속되어 오랜 기간동안 행사를 준비해 왔습니다. 금속공예 학과의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행사였던 만큼 교수님들도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주셨는데요, 교수님들과 함께 준비를 하는 기간 동안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행사준비에 참여한 모두가 자신이 맡은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한 결과 축제기간에 학교를 찾은 외부인뿐만 아니라, 다른 단과 대학 학생들까지 모두 관심을 갖고 행사를 구경하셨는데요, 다행히 작년 과는 달리 3일 내내 날씨가 맑았기 때문에 작년보다 더 많은 분들이 와 주셨습니다. 직접 물건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제공을 하는 공예인의 특성상 소비자와의 교류가 중요한데요, 학생의 경우 직접 소비자에게 작품을 판매할 기회가 잘 없는 만큼 이번 행사는 아주 값진 배움과 경험을 주었습니다.

2

– 장신구 거리 작품 평가회

3

-장신구거리 판매부스 전경

4 5 1

 

전산팀 윤승현 김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