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민대 학부생 전시
■ 전시 기간: 2023. 08. 03(목) ~ 2023. 08. 15(화)
■ 전시 장소: PRGM SPACE 피알지엠
■ 참여 학생:
팀장 김수민
강다현, 강준헌, 구민주, 김규리, 김나현, 김지원A, 김지원B, 박수빈, 박정은, 박종우, 성수빈, 이상현, 이석진, 이윤호, 이진서, 이희서, 정하영, 주지민, 최은지
■ 사람의 세계는 스스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다. 감각적 경험은 손으로 기억 되고 다시 손으로 표현된다. 이 과정속에서 개인의 고유함은 손에 담겨 제작하는 사물에 반영된다. 국민대학교 금속공예학과 3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재료를 손으로 다루며 익힌 조형 감각을 바탕으로 작품에 자신의 세계를 담았다. 이번 전시에서 작품에 담긴 우리들의 세계가 관람자에게 수놓아지길 바란다.
2023년 8월 3일부터 8월 15일까지 2주간 종로의 PRGM SPACE에서 금속공예학과 학생들의 전시, 「수(手) 놓은」이 열렸습니다. 학생들이 주도한 교외 전시로 3학년 학생 19명, 4학년 학생 2명이 참여해 총무, 포스터팀, 실물 재고팀, 현장 설치/철거 팀으로 나뉘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였습니다. 1학기에 제작한 작품을 중심으로 한 전시로 금속공예학과 학생들이 다양한 재료를 손으로 다루며 익힌 조형 감각을 바탕으로 한 개개인의 독특한 개성들이 돋보였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된 공예품을 관객에게 선보일 뿐만이 아니라 전시를 통해 학생들은 학생들끼리 나누었던 작품에 대한 감상과는 또 다른 평가를 받거나, 관람객과의 직접적인 교류 들의 경험을 통해 공예인으로서의 의사소통, 작품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