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졸업 작품전
4년 이라는 시간동안 동고동락하면서 함께 생활해 온 학우들의 결실이 드디어 이번 졸업 전시회를 통해 보여 졌습니다. 과연 우리들이 잘 해 낼 수 있을지 모두 걱정이 많았지만. 이번 졸업 전시회는 훌륭하신 교수님들 밑에서 열심히 배운 솜씨를 마음껏 펼쳐낸 값진 전시였고, 결코 같지 않은 생각을 가진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 안에서 졸업생들 각자의 개성과 능력을 작업으로 마음껏 표현한 전시회였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익숙했던 학생이라는 신발을 벗고서 사회인이라는 새 신발을 갈아 신을 우리들, 모두 언제 어디서든 빛을 낼 수 있는 별과 같은 존재라는 것을 믿고 언제나 공예인의 마음을 잃지 않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열고자 합니다.
모시는 글
이동춘-국민대학교 조형대학 금속공예학과 주임교수
세상에는 할 일이 참 많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정직하고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일이 공예입니다. 무작정 만드는 것이 멋지고 재미있어서 시작된 4년의 시간은 우리에게 소중한 노동의 가치를 깨닫게 했으며, 미술과 공예를 배우고 익혀 우리의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재능을 갖추게 했습니다. 이제 시작에 불과한 솜씨이지만 그 동안의 노력과 성과는 우리에게 더욱 깊고 단단한 뿌리가 되어 곧 튼실한 열매로 자라게 할 것입니다. 조형미술의 기초에서부터 수공의 진수인 공예와 디자인에 이르는 과정을 거친 28명의 젊은 작가들의 진솔한 이야기들과 꿈들로 이루어진 자리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각 수업을 통해 지도해 주신 많은 선생님들과 항상 든든한 지원자이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시고 계신 선배님들의 관심과 격려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4학년 교과과정
공예경영 Craft Management
공예 세미나 Craft Seminar
유리조형1 Glass Forming1
산업금속1 Industrial Metal Work1
귀금속과 보석3 Jewelry Design3
예술 장신구3 Art Jewelry3
공예조형3 Art & Craft3
유리조형2 Glass Forming2
산업금속2 Industrial Metal Work2
예술장신구4 Art Jewelry4
공예조형4 Art & Craft4
▣ Interview
최우수 작가상 (김준수)
-수상소감
4년 동안 큰 가르침을 주신 교수님들과 교강사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또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언제나 제 편에 서주신 든든한 조력자이신 부모님께도 감사합니다. 이 상은 B205호 과실에서 동고동락한 4학년 친구들의 노력과 열정의 결실이며, 전체를 대신하여 받는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학업에 더욱 열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작품소개
평상시 관심있는 것이나 쓰고 싶은 것들을 대상으로 정하는 편인데, 이번 졸업전시에서는 커피용품이나 가죽가방과 같은 아이템들을 선택했습니다. 커피포트나 피쳐의 경우는 3학년 때부터 흥미를 느꼈던 망치성형 기법으로 제작하였고, 기물의 각각의 요소가 하나의 형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 주된 아이디어입니다.
▣ 만든 사람들
총괄: 김동해
기획: 김준수, 강민지, 김다혜, 권다혜, 이현희
도록제작: 한하림, 이소라, 김민지, 김수지, 김여진
김정은, 김진아, 김지연, 최원아
홍보: 이수빈, 최나영, 강민영, 김다빈, 김보현, 김예슬
유 비, 이소영, 이양지, 임희진, 정은희, 박혜윤
회계: 박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