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민대학교 금속공예 포럼

 

2019년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국민대학교 금속공예포럼이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베어스타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이 주체로 준비했던 작년 포럼 세미나와 달리 올해는 특별히 ‘Meet the maker’라는 주제로 두 분의 강사님을 모셨습니다. 바로 크라우드 펀딩의 아이콘 ‘와디즈’의 황인범 이사님과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챕터원’의 구병준 대표님께서 세미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두 분의 강의를 듣고 창업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큰 도움을 얻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신입생들은 따로 모여 교수님과의 만남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직은 낯선 학교에 대해 질문을 하기도 하고, 교수님께로부터 친절하게 답과 조언을 들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교수님과 수업 외적으로 사적인 대화를 나눌 기회가 없었던 만큼 신입생들에게 큰 의미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작년 포럼과 마찬가지로 이번 포럼에서도 학생끼리 조를 나누어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레크리에이션에서 1, 2, 3등을 한 팀에게 상품이 준비되어 있었기 때문에, 전 학년이 고루 섞인 6개의 팀은 서로 협동하며 게임에 몰입했습니다. 또한 외국에서 온 교환학생 3명도 다른 학생들과 섞여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다 같이 웃고 떠들다 보니 어느새 어색했던 분위기는 풀리고 레크리에이션이 끝난 뒤에도 자연스럽게 대화를 건네며 친해진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이번 포럼은 교수님과 학회장, 부학회장, 포럼세미나팀, 전산팀 등 많은 학생들이 오랜 시간 준비하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만큼 일정도 별 탈 없이 진행되었고, 많은 재학생들 또한 이번 포럼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포럼을 성공적으로 준비하고 진행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발전하는 금속공예포럼이 되었으면 합니다.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