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조형대학 각 학과 06학번인 신입생과 재학생 및 교수들이 함께 하는 교외행사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2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2일간 충남 도고 에서 열렸다. 이번 오티는 신입생들에게 대학의 본질을 이해하고 알찬 대학생활을 설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조형대학 6개의 학과 06학번 신입생과 재학생 및 교수님들이 함께하는 오리엔테이션이 2월 24일, 25일 1박 2일간 충남 도고 에서 열렸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신입생들이게 대학생활의 첫문을 두드리는 설레이고 두근거리는 기회를 주었다.

2월 24일부터 25일 이틀 동안 교외 오티를 갔다. 아직 입학도 하지 못했던 신입생이라 몹시 설레었다. 낯선 교수님들 선배들 동기들 이외의 모든 게 새로웠다. 온양 도고 토비스로 갔다. 도착 하자마자 분주하게 짐을 날랐다. 짐을 나르고 먹는 밥은 정말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것 같다. 숙소를 배정 받은 뒤 게임 및 친목을 위해 조를 나눴다. 조형대의 특정 과가 아닌 조형대 전체가 하나 되기 위해 과에 관계없이 조를 나누었다. 처음에는 서로 서먹서먹한 분위기 였지만 조별구호 및 조이름을 만들고 게임을 해나가면서 점점 서먹서먹한 분위기는 사라지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바뀌어졌다.

숙소를 배정 받은 뒤 게임 및 친목을 위해 조를 나눴다. 조형대의 특정 과가 아닌 조형대 전체가 하나 되기 위해 과에 관계없이 조를 나누었다. 처음에는 서로 서먹서먹한 분위기 였지만 조별구호 및 조이름을 만들고 게임을 해나가면서 점점 서먹서먹한 분위기는 사라지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바뀌어졌다.

 

역시 조형대 학생들이라 그런지 개성이 넘치고 통통튀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왔다. 게임을 해나가면서 우리 모두는 하나가 될 수 있었다. 게임이 끝난 뒤 각 과모임과 교수님 소개 그리고 게임 시상식이 이어졌다. 그리고 뒤이어 조형대 밴드 코드의 공연이 시작되었다. 게임 할 때와 같이 모두가 하나되어 코드의 공연 하나하나에 열광했다.

 

이로써 조형대 전체 행사는 마치고 드디어 각 과별 모임을 가졌다. 금속공예과 교수님들과 대면식을 했다. 긴장되고 엄숙한 분위기에서 교수님들과 선배님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일학년 아이들은 자기소개와 자기가 가진 장기를 뽐내며 한층 분위기를 띄워갔다.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등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 교수님과 모두 건배를 하며 새롭게 시작된 대학생활을 축하하고 기념했다. 교수님들이 퇴장 하시고 선배들과 동기들이 술과 맛있는 안주로 친목을 다졌다.

 

우리는 모두 학교생활 취미생활에 대해 얘기하고 술을 마시며 시간가는 줄을 몰랐다.

 

서서히 선배들의 이름과 얼굴도 외워가며 서서히 적응되어 갔다. 새벽 세 네 시가 다되어 슬슬 잠을 자는 사람들이 생겼고 몇 명은 일년에 한번 뿐인 이 순간을 만끽하며 더욱 취하고 즐겁게 밤을 새었다. 정말 깨어나기 힘든 아침이었다. 평소엔 따스한 햇살이 나에겐 잠을 깨우는 귀찮은 햇살밖엔 되지 않았다. 모두들 분주하게 짐을 챙기고 우리의 모든 젊음의 열정을 사진 한 컷에 담고 아쉬운 마음을 뒤로한 채 집으로가는 버스를 탔다.

 

버스에서는 출발 할 때의 서먹서먹함은 조금 사라지고 갈 때는 조금더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돌아갈 수 있었다. 이런 행사를 준비해준 학교와 선배님들께 감사하고 내년에는 선배로서 후배를 맞이할 준비를 해야겠다.

글)2006학번 김동해